언론보도-매일경제 CEO 재테크 최고경영자과정

메타버스 시대 기업은 무엇을 준비해야 할까?

본문

메타버스 시대 기업은 무엇을 준비해야 할까? 

 

메타버스에 발을 딛는 기업은 우선 메타버스에 대한 기업 고유의 관점을 정의할 필요가 있다특정 기업에게 메타버스는 현실의 자아를 반영한 아바타가 될 수도 있고또 다른 기업에게는 디지털 트윈(Digital Twin)과 같이 현실과 가상이 실시간으로 상호작용하는 공간이 될 수도 있다.

 

기업은 자사의 사업 모델에 적합한 메타버스 형태가 무엇일지에 대해 고민해 봐야 한다메타버스를 활용한 비즈니스에서 기업이 성공하기 위해서는 사업 환경과 경쟁 동향고객의 변화 등 다양한 요인을 염두에 둬야 한다.

 

e30686df7050d2c1472474e0f1a2cbf3_1677728724_912.jpg


 

1. 메타버스 플랫폼 전략

기업의 상황에 따라서 메타버스의 지배적 플랫폼에 합류할 것인지자체 플랫폼 구축할 것인지기존 서비스에 메타버스 요소를 추가하여 서비스 확장을 할 것인지 의사결정을 해야 한다

 

메타버스 플랫폼에 대한 전망은 다양하게 나오고 있다메타버스 비즈니스에서도 거대 플랫폼이 등장하여 향후에는 포털 개념의 소수의 메타버스 플랫폼이 강력한 지배력을 행사할지또는 메타버스 특성상 과연 애초에 지배적 플랫폼이 탄생할 수 있는지에 대한 논의도 활발하다거대 플랫폼 없이 파편화된 플랫폼의 춘추전국 시대를 맞이하게 될 경우특정 분야에 특화된 전문 메타버스 플랫폼들이 생겨 시장이 더 세분화될 것으로 전망된다기업은 지배적인 메타버스 플랫폼에 합류해 사업을 확장할 것인지보유한 자원을 활용해 자체적인 메타버스 플랫폼을 개발해나갈 것인지아니면 기업이 기존에 제공하던 서비스에 메타버스 요소를 넣어 서비스를 확장할 것인지에 대한 전략적 판단이 필요하다메타버스 비즈니스를 성공시키기 위해서는 플랫폼과 더불어 CPND(콘텐츠플랫폼네트워크디바이스측면에서의 유기적 연계가 필수적이다메타버스 플랫폼 내에 콘텐츠가 지속적으로 유입되고 순환되어야 성공 모델을 구현할 수 있다오늘날 로블록스가 주목받는 이유도 플랫폼 자체 때문만이 아니라로블록스 플랫폼 안의 개발자들이 만들어 낸 5,000만 개의 월드 때문이다.

 

2. 디지털 경험 증강 전략

시공간의 제약이 없는 메타버스 비즈니스 환경에서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연결하여 업무방식고객 서비스사업 모델을 전환해야 한다.

 

메타버스가 기존 온·오프라인 채널에서 제공되어 온 고객경험(CX, Customer Experience)과 어떤 차별성을 부여할 수 있는지에 대해서 고민해 봐야 한다·오프라인을 넘나들 때 끊김없는(Seamless) 경험을 하고 싶어하는 소비자가 증가하는 상황에서기업은 시·공간 제약이 없는 메타버스를 활용해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연결해 업무 방식고객 서비스사업 모델을 변화시킬 수 있다고객이 메타버스라는 새로운 채널을 통해 상품을 다각도로 경험하고이러한 경험이 현실세계에서 의사결정과 구매로 연결될 수 있도록 정밀한 전략을 실행해야 한다.

 

메타버스 세계에서 디지털 경험(DX, Digital Experience)은 어떻게 고객경험을 고도화할 것인지 생각하기 이전에, ‘How’에서 ‘What’으로 시각을 전환하고메타버스에서의 디지털 경험이란 과연 무엇인지 심사숙고하고 이를 비즈니스 모델 수립에 적용해야 한다메타버스 내 디지털 경험 극대화를 위해서는 스토리텔링 중심의 몰입형 콘텐츠와 가상과 현실공간 연계를 통한 확장 경험이 핵심이라는 점을 기억해야 한다.

 

3. 생태계 확장 전략

메타버스 생태계를 구성하는 여러 기술적비기술적 요소와 기존 인터넷모바일 플랫폼과 구분되는 메타버스만의 독특한 특징을 이해하고 전략을 구상해야 한다.

 

로블록스는 메타버스 생태계 구성 요소로 아이덴티티(Identity), 친구(Friends), 몰입감(Immersive), 어디서든(Anywhere), 적은 마찰(Low Friction), 다양성(Variety), 경제(Economy), 시민의식(Civility) 등 8가지 특성을 기반으로 자사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다이처럼 메타버스 비즈니스를 구상할 때에는 단순히 현실을 가상으로 옮기는 것을 넘어메타버스가 이용자에게 줄 수 있는 차별화된 요소가 무엇인지 파악하는 것이 선행되어야 한다.

 

지속가능한 메타버스 생태계를 만들기 위해서는 콘텐츠가 지속적으로 재생산되고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이용자가 확대되는 선순환 루프를 만드는 것 또한 중요하다아무리 새롭고 혁신적인 콘텐츠일지라도반복 소비되면 재미는 감소하고이용자는 더 새로운 재미를 주는 곳으로 떠나기 마련이다기업 혼자서 시장의 다양한 니즈를 이해하고 이에 걸맞은 콘텐츠를 공급하기란 어렵다따라서 기업은 생태계 안에 있는 크리에이터와 개발자들이 자발적으로 혁신적인 콘텐츠를 공급해줄 수 있도록 하는 인센티브(수수료 인하보상 등구조를 만들어야 한다.

 

개발자크리에이터에게 돌아가는 합리적인 수익 배분경제적 보상을 포함해 이들이 더 간편하게 새로운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는 툴을 제공하는 것 또한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다한 예로로블록스는 상대적으로 쉬운 루아(Lua) 기반의 프로그래밍 언어를 사용하고 있다타 엔진과 비교했을 때그래픽 퀄리티는 낮을 수 있으나 개발자들은 보다 간편하게 콘텐츠를 개발할 수 있으며여기서 발생하는 수익의 일부를 현실 화폐 전환이 가능한 로벅스(Robux)로 보상받을 수 있다.

 

4. NFT 활용 전략

가능한 NFT 비즈니스 유형을 구상하여 기업이 가지고 있는 자원과 고객과의 상호작용을 고려해서 NFT 시장으로 진출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해야 한다.

 

메타버스 시장에서 여러 가지 비즈니스모델을 염두에 두면서, NFT를 활용한 기업 전략을 수립하고 실행하고자 하는 기업이 늘고 있다. NFT를 효과적으로 활용하기 위해서는, NFT 비즈니스 실행 시 기업 자원이 어떠한 수준에서 소요될지 분석하여 발생 가능한 리스크를 관리해야 한다.

 

또한 NFT 관련 브랜드 리스크기술 및 컴플라이언스 리스크 등도 함께 파악하며 시장 변화에 대응해야 한다. KPMG는 ‘NFT 비즈니스 유형별 전략 프레임워크를 2x2 매트릭스 형태로 제시하며기업의 마켓플레이스 통제력(x)의 수준 및 고객과의 상호작용(y수준에 따라 기업이 선택 가능한 NFT 비즈니스 유형을 4가지로 제시했다각 기업의 상황에 따라 어떠한 NFT 비즈니스가 적합할지 체크리스트를 통해 살펴보고, NFT 사업을 준비할 수 있다

 

5. 메타버스 Monetization(수익화전략

메타버스 플랫폼 및 콘테츠를 통한 경제성 확보플랫폼을 보유하거나 관련 기술을 보유한 기업에 대한 투자와 M&A 기회를 모색해야 한다.

 

많은 기업은 메타버스를 통해서 어떻게 돈을 벌 것인가에 관심을 가지고 있다메타버스에 투자한 후 머니타이제이션(Monetization)에 성공하기 위해서는 우선 소비자 데이터 확보 및 분석을 통한 지속가능한 운영 수익모델을 구축해야 한다아울러 메타버스의 공간 확장을 통해 궁극적으로 글로벌 시장을 확보하며 폭넓은 소비자를 대상으로 메타버스 비즈니스의 수익화를 실현해야 한다.

 

메타버스가 최근 몇 년 사이 급부상한 키워드인 만큼 이에 회의적인 시각도 있다하지만 오늘날 메타버스를 둘러싼 업계의 변화를 들여다보면메타버스는 PC와 인터넷스마트폰을 잇는 넥스트 빅 씽(Next Big Thing)이 될 수도 있다는 의견도 적지 않다그 이유 중 하나는 시장의 기회를 전광석화(電光石火)처럼 찾아내는 기업의 움직임에서 엿볼 수 있다오늘날 미국의 로블록스네이버제트의 제페토 등 메타버스 서비스를 이용하는 대다수는 MZ세대이며기업은 미래의 핵심 소비층이 될 이들을 공략하기 위해 메타버스에 적극 투자 중이다오큘러스를 2014년 인수한 페이스북은 17년간 사용한 사명을 2021년 10월에 메타(Meta)’로 변경하기도 했다이처럼 메타버스 관련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선점하고자 하는 기업이 늘어난다는 것은 이 시장이 성장하고 있다는 방증이다


6588a97b8255f467791008bfd423cb5a_1675760281_6245.jpg
 

댓글목록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 54
    • 매일경제 CEO 재테크 최고경영자과정 제2기 모집중
    • 매일경제가 '매경 CEO 재테크 최고경영자과정'을 개설했다. 이번 교육은 매일경제가 주최하고 25년간 1만명의 CEO를 교육한 CEO 교육전문가 박갑주 교수가 교육을 주관한다. 주요 교육내용은 최근 관심이 집…
  • 53
    • 매일경제 CEO 재테크 최고경영자과정 1기 입학식 성황리 개최
    • ‘매일경제 CEO 재테크 최고경영자과정 1기’ 입학식이 지난 21일 광진구에 소재한 더클래식500 2층 VIP홀에서 성황리에 개최되었다고 밝혔다. 입학식에는 장종회 매경비즈 대표와 박갑주 교육과정 학장 외 내외빈과 1…
  • 52
    • 매일경제 CEO 재테크 최고경영자과정 입학식 성황리 개최
    • 지난 21일 ‘제1기 매일경제 CEO 재테크 최고경영자과정’ 입학식이 더클래식500(광진구 소재)에서 개최되었다. 이날 입학식에는 장종회 매경비즈 대표와 박갑주 교육과정 학장, 김미림 매경비즈 교육팀장 등 내외빈…
  • 51
    • 제1기 매일경제 CEO 재테크 최고경영자과정 모집
    • “ CEO 에게 유용한 재테크 교육 프로그램” 매일경제교육센터가 오는 21일 CEO 재테크 최고경영자과정 1기를 개설한다. 교육 내용은 현실적이고 실전적인 정보와 지식으로, CEO 가 부와 미래…
  • 50
    • 매일경제 CEO 재테크 1기 50명 입학
    • 매일경제 CEO 재테크 최고경영자과정 1 기에 다양한 기업의 CEO 50 명이 지원하여 성황리에 정원이 마감되었다 . [ 정원마감 ] 매일경제 CEO 재테크 1 기 5…
  • 49
    • 부자들이 일반인과 다른 10가지
    • 부자들이 일반인과 다른 10가지 1. 부자들은 천천히 돈 벌 생각이 없다 2. 부자들은 돈과 시간을 분리한다 3. 부자들은 자존감이 높다 4. 부자들은 주도권을 잡는다 5. 부자들은 항상 여유가 있다 …
  • 48
    • 대한민국 슈퍼리치 그들은 누구인가?
    • 대한민국 슈퍼리치 그들은 누구인가? 대한민국에서 슈퍼리치는 금융자산 100 억 원 이상 또는 총자산 300 억 원 이상을 보유한 부자를 말한다 . 대한민국의 국민의 중 300 억이상 보유한 …
  • 47
  • 46
    • 경기침제 시기가 바로 재테크 적기
    • 경기침제 시기가 바로 재테크 적기 코로나 펜데믹 , 우크라이나 전쟁 , 미중 갈등 심화 , 글로벌 인플레이션 등 지금은 엄청난 경제위기 상황이라고 연일 보도되고 있다 . 유튜브나 뉴스에서는 …
  • 45
    • 부자되는 좋은 습관
    • 부자되는 좋은 습관 1. 책을 많이 읽어라 . 성공한 CEO 들은 1 년에 평균 60 권의 책을 읽는다고 한다 . 단순 계산을 해보면 한 달에 2 권 이상을 읽는 셈이다 . …
  • 44
    • 불황에 이기는 재테크 투자법
    • 불황에 이기는 재테크 투자법 코로나 사태 이후 지속되고 있는 글로벌 경기 침체 , 인플레이션과 장기 불황 속에서 이기는 재테크 투자는 반드시 알아아 할 지식이다 . 부자들은 불황에 오히려 투자를 늘린다…
  • 43
    • '매일경제 CEO 재테크 최고경영자과정' 개설, 제1기 모집중
    • "부자되는 노하우 100가지를 배울 수 있는 최상의 재테크 교육 프로그램! ”  박갑주 교수는 최근 매일경제와 함께 서울 및 수도권에서 CEO 교육의 새 바람을 일으킬 수 있는 '매일경제 CEO 재테크 최고경영자…
  • 42
    • 매일경제 CEO 재테크 최고경영자과정 제1기 모집중
    • 매일경제가 '매경 CEO 재테크 최고경영자과정'을 개설했다. 이번 교육은 매일경제가 주최하고 25년간 1만명의 CEO를 교육한 CEO 교육전문가 박갑주 교수가 교육을 주관한다. 주요 교육내용은 최근 관심이 집…
  • 41
    • 부동산 재테크 10계명
    •  부동산 재테크 10계명 부동산이 우리 인생에서 갖는 의미는 생각보다 크다 부동산 매매, 한 번의 선택이 당신의 노후를 좌우한다 사업이든 주식이든 코인이든 돈 번 부자들의 종착역은 결국 부동산이다. …
  • 40
    • 좋은 상가 투자10계명
    • 좋은 상가 투자10계명 1. 거시적인 분석을 해야 한다 확장되고 있는 동네, 발전되고 있는 곳의 상권에 투자해야 한다. 좋은 상가가 나왔다고 생각하면 반경 1km이내를 충분히 분석하도록 해야 한다. 고정인…
  • 39
    • 오피스텔 투자 10계명
    • 오피스텔 투자 10계명 1. 역세권, 대형상권, 대학가에 위치해야 한다. - 오피스텔은 수익성부동산이므로 임대수요가 풍부한 곳을 선택해야 한다. 지하철환승역이거나 버스노선이 많을 수록 좋…
  • 38
    • 재테크, 부동산 공부를 꼭 해야 하는 이유
    • 재테크, 부동산 공부를 꼭 해야 하는 이유 인공지능 자동화, 로봇들로 인해 일자리는 점점 줄어들고 있다 내가 지금 하고 있는 비즈니스가 언제까지 잘 될 것이라는 보장이 없다 100세 시대, 60세에 은퇴하면 3-40년 …
  • 37
    • 경기침체기에 부동산 경매는 재테크 기회가 된다
    • 경기침체기에 부동산 경매는 재테크 기회가 된다 부동산을 시세보다 값싸게 매입할 수 있는 대표적인 방법으로 부동산 경매에 관심을 가지는 사람들이 많다 . 작년과 같은 부동산 상승기에는 전국의 법원경매장…
  • 36
    • 2023년 부동산 트렌드 키워드
    •  023년 부동산 3대 키워드로 ▲카오스 2023 ▲트렌드호머 ▲탐색과 모색이 제시됐다. 희림종합건축사사무소가 알투코리아부동산투자자문, 한국갤럽조사연구소와 함께 ‘2022 부동산 트렌드 조사’를 발표, 3대 …
  • 35
    • 2023년 부동산 유형별 투자 전략
    • 2023년 부동산 시장 전망 금리 인상으로 대출 이자 부담이 증가하자 거래가 실종됐고 하루가 다르게 집값은 내려가기 시작했다. 이에 따라 일부 지역에서는 깡통 전세와 역전세 등의 문제가 발생하고 있다. 2023년 말까지는 …
  • 34
    • 빅데이터와 인공지능이 제공하는 3가지 가치
    • 빅데이터와 인공지능이 제공하는 3가지 가치 1. 데이터를 통해 새로운 시각을 얻는 것이다. 과거에도 데이터는 존재해 왔지만 지금의 데이터 생성의 양은 비교할 수 없는 수준이다. 인류가 문명을 시작한 이래 …
  • 33
    • 구글 바드와 챗GPT 비교
    • 구글 Bard 바드 vs ChatGPT 구글 바드는 구글 리서치가 시, 노래 가사, 스토리텔링 등 창의적이고 예술적인 콘텐츠를 생성하기 위해 개발한 AI 언어 모델이다. GPT-3와 같은 구글의 이전 언어 모델의 후속이지만…
  • 32
    • 챗GPT가 가져올 변화 10가지
    • 챗GPT에게 챗GPT가 가져올 일상생활의 변화 10가지가 무엇인지 물었다 ChatGPT의 답변은 아래와 같다 AI 언어 모델로서 , ChatGPT 는 우리의 일상 생활에 많은 변화를 가져올 수 …
  • 31
    • 인공지능 챗봇, 챗GPT이란?
    • ChatGPT(챗지피티) 오픈에이아이(OpenAI, openai.com)가 개발한 대화 전문 인공지능 챗봇으로, 사용자가 대화창에 텍스트를 입력하면 그에 맞춰 대화를 함께 나누는 서비스이다. 개발사인 Open AI는 ▷인…
  • 30
    • 매일경제 CEO 재테크 과정 누가 수강해야 할까요?
    • 매일경제 CEO 재테크 과정 누가 수강해야 할까요? 메타버스, NFT, 블록체인, 가상자산 이런 단어들이 무엇인지 잘 모르는 사람 사회변화가 빠르게 진행되고 있는데 뭐가 어떻게 변하고 있는데 잘 모르는 사람 지…
  • 29
    • 매일경제 CEO 재테크 최고경영자과정을 다녀야 할 10가지 이유
    •  매일경제 CEO 재테크 최고경영자과정을 다녀야 할 10가지 이유 1. 당신은 다가오는 미래를 어떻게 준비하고 있는가? 2. 메타버스, NFT, 블록체인... 이런 단어에 대하여 얼마나 이해하고 있는가…
  • 28
    • 이제는 메타노믹스 시대
    • 메타버스 경제규모는 1경, 이제는 메타노믹스 시대 세계경제는 농업경제, 산업경제, 서비스경제, 온라인경제 등을 거쳐서 ‘메타버스경제’로 빠르게 진화하고 있다. 메타버스에서 개인에서부터 기업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새로운…
  • 27
    • 디지털가상자산 2000조원 규모
    •  디지털가상자산 시장 규모 2000조원 국회예산정책처에 따르면 전 세계 디지털가상자산 시장 규모는 2000조원을 넘었다. 거래량은 300조원까지 증가했다. 한국의 가상자산 시장 규모는 중국, 미국에 이은 3…
  • 26
    • 2022년 한국의 유니콘 기업은?
    • 2022년 2월 기준 한국의 기업가치 1조원 넘는 '유니콘' 18개 선정 국내 유니콘 기업(기업가치 1조원 이상의 비상장 기업)이 2021년 말 기준 역대 최다인 18개로 늘었다. 가상자산거래소 업비트의 운영사 두나무를 비롯해…
  • 25
    • 메타버스가 가져올 2가지 확실한 기회
    • 메타버스가 가져올 2가지 확실한 기회 늘어난 유동성은 자산 시장으로 갈수밖에 없는데, 중국에선 코인 거래가 막혔고 부동산 시장도 헝다 사태 등으로 방향을 못 잡고 있다. 결국 중국에서 내년에 돈이 갈 곳은 주식 시장밖에 없…
  • 24
    • 메타버스 관련 용어
    • 메타버스 관련 용어 메타버스 (Metaverse) ' 가공 · 추상 · 초월 ' 을 뜻하는 그리스어 ' 메타 (Meta)' 와 ' 현실세계 · 우주 ' 를 뜻하는 '…
  • 23
    • 추석 인사말 문자 모음
    •  추석 인사말 문자 모음 1. 온 가족이 함께하는 기쁨과 사랑이 가득한 한가위 되시길 바랍니다! 즐거운 추석 되세요! 2. 즐거운 명절 추석을 맞이하여 풍요롭고 넉넉한 한가위처럼 행복한 명…
  • 22
    • 1등 기업의 조건
    • 1등 기업의 조건 불황기에 더욱 빛을 발휘하는 1등 기업들을 중심으로 시장이 재편되고 있다. 1등 기업들의 공통적인 조건을 사례를 통해서 유추해 본다. 무한 경쟁의 시대로 변하면서 세계 시장은 1등…
  • 21
    • 성공하는 CEO의 7가지 공통점
    • 성공하는 CEO의 7가지 공통점 Rob Enderle | CIO IBM에 근무할 때 필자는 예비 CEO 교육 프로그램인 이그제큐티브 리소스(Executive Resource) 프로그램에 참여한 경험이 있다. 이 프로그…
  • 20
    • CEO의 미래를 변화시킬 경영 명언 50선
    •  CEO의 미래를 변화시킬 경영 명언 50선 나는 시간의 75%는 핵심인재를 찾고, 배치하고, 보상하는데 썼다. - 잭 웰치 실패한 결정 10개 중 8개는 판단을 잘못해서가 아니라 ‘제…
  • 19
    • 억만장자가 된 12명의 인생 조언
    • 억만장자가 된 12명의 인생 조언 ............................................................. 알리바바 마윈과 소프트뱅크 손정의도 …
  • 18
    • 소비자 세대별 구분 XYZ
    • 소비자 세대별 구분 XYZ 1. 사일런트 세대(~1945년생) 별다른 특징이 없다. 정치적 목소리도 내지 않는다. 2. 58세대 / 베이비붐 세대 (1946~1964년생) = 일본, 단카이(…
  • 17
    • 아마존의 미래 주력사업
    •  아마존의 미래 주력사업 CB Insights, 는 오늘날 Amazon 의 파괴적 의도가 가장 분명한 5 개 ​​ 산업 ( 약국 , 중소기업 대출 , 물류 , 식료품 , …
  • 16
    • 2022년 소비 키워드 ‘UNLOCK’
    •  2022년 소비 키워드 ‘UNLOCK’ 1) Unbinding In-door : 다시, 문 밖 라이프 2) Neo-Family : 네오팸의 시대 3) Local Economy : 로코노…
  • 15
    • 코로나로 변화된 세대별 소비자 특징
    • 코로나로 변화된 세대별 소비자 분석 코로나 팬데믹으로 세대와 관련없이 온라인 시장으로 소비자가 몰리고 있다. 뉴노멀 시대의 세대별 관심사 및 라이프스타일과 온라인 동영상 이용 행태는 어떻게 변했을까? …
  • 14
    • 미래 핵심 키워드 메타버스란 무엇인가?
    •  메타버스 시대 도래 메타버스는 물리적 실재(현실세계)와 가상의 공간이 실감 기술을 통해 매개·결합되어 만들어진 융합된 세계이다 14세기 유럽에서 창궐한 흑사병을 인류가 극복하는 데 무려 200년 이상…
  • 13
    • NFT, 대체 불가능 토큰(Non-fungible token) 이란?
    •  NFT, 대체 불가능 토큰(Non-fungible token) 이란? 대체 불가능 토큰(Non-fungible token, NFT)이란 블록체인 기술을 이용해서 디지털 자산의 소유주를 증명하는 가상의 토큰(t…
  • 열람중
    • 메타버스 시대 기업은 무엇을 준비해야 할까?
    •  메타버스 시대 기업은 무엇을 준비해야 할까 ? 메타버스에 발을 딛는 기업은 우선 메타버스에 대한 기업 고유의 관점을 정의할 필요가 있다 . 특정 기업에게 메타버스는 현실의 자아를 반영한 아바타가…
  • 11
    • 앞으로 10년간의 메가트렌드
    •  앞으로 10년을 좌우할 메가트렌드 (Frost & Sullivan) 1. 연결 및 융합 * 인터넷을 활용한 광범위한 네트워크 구축을 바탕으로 생활, 의사소통 및 비즈니스 수행방식을…
  • 10
    • 한국예탁결제원 2020 매경 증권대상, 특별상 수상
    •  2020년 4월 21일, 매경미디어그룹이 주최한 2020 매경 증권대상 시상식에서 전자증권제도의 월환한 시행과 전자증권시스템의 성공적인 구축 성과를 인정받아 특별상을 수상하였습니다. …
  • 9
    • 에이쓰리시큐리티, 신성장경영대상 매경미디어그룹 회장상 수상
    • 에이쓰리시큐리티, 신성장경영대상 매경미디어그룹 회장상 수상 에이쓰리시큐리티가 2021년 대한민국 신성장경영대상 시상식에서 우수상인 매경미디어그룹 회장상 에서 정보통신기술 분야를 수상하였다. 올해 18…
  • 8
    • 엘엔벤처그룹, 매경미디어그룹 회장상
    • 2021 대한민국 신성장경영대상] 엘엔벤처그룹, 매경미디어그룹 회장상  엘엔벤처그룹이 제18회 대한민국 신성장 경영대상에서 우수상인 매경미디어그룹 회장상을 수상했습니다. 대한민국 신성장 경영대상은 MBN과 …
  • 7
    • 매경미디어그룹 부스서…클레이 5000개 쏟아진다
    •  "매경미디어그룹, 매경 엠플러스 부스에서 가상화폐 클레이 5000 개(현 빗썸 시세 기준 약 390 만원 상당)가 쏟아진다." 12 일 개막하는 서울머니쇼가 코앞으로 다가…
  • 6
    • 매경이 전하는 세상의 지식 (매-세-지, 5월 4일)
    • 매경이 전하는 세상의 지식 (매-세-지, 5월 4일)  1.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이 매경미디어그룹에서 개최한 제 32 차 국민보고대회에 참석해 “도시의 경쟁력이 곧 국가의 경쟁력”이라며 용산이 역동적으로 발전해 서울의 다…
  • 5
    • [포토]장대환 매경미디어 그룹 회장과 인사 나누는 윤석열 당선인
    • [포토]장대환 매경미디어 그룹 회장과 인사 나누는 윤석열 당선인 3일 오전 서울 용산구 한강로 서울드래곤시티에서 열린 비전코리아국민보고대회에 참석한 윤석열 대통령당선인이 장대환 매경미디어 그룹 회장과 인사를 나누고 …
  • 4
    • 매일경제 CEO 재테크 최고경영자과정 제1기 모집중
    • 매일경제가 '매경 CEO 재테크 최고경영자과정'을 개설했다. 이번 교육은 매일경제가 주최하고 25년간 1만명의 CEO를 교육한 CEO 교육전문가 박갑주 교수가 교육을 주관한다. 주요 교육내용은 최근 관심이 집중되…
  • 3
    • '매일경제 CEO 재테크 최고경영자과정' 개설, 제1기 모집중
    • "부자되는 노하우 100가지를 배울 수 있는 최상의 재테크 교육 프로그램! ”  박갑주 교수는 최근 매일경제와 함께 서울 및 수도권에서 CEO 교육의 새 바람을 일으킬 수 있는 '매일경제 CEO 재테크 최고경영자…
  • 2
    • 2023년 부동산 트렌드 키워드
    • 2 023년 부동산 3대 키워드로 ▲카오스 2023 ▲트렌드호머 ▲탐색과 모색이 제시됐다. 희림종합건축사사무소가 알투코리아부동산투자자문, 한국갤럽조사연구소와 함께 ‘2022 부동산 트렌드 조사’를 발표, 3대…
  • 1
    • 2023년 부동산 유형별 투자 전략
    • 2023년 부동산 시장 전망 금리 인상으로 대출 이자 부담이 증가하자 거래가 실종됐고 하루가 다르게 집값은 내려가기 시작했다. 이에 따라 일부 지역에서는 깡통 전세와 역전세 등의 문제가 발생하고 있다. 2023년 말까지는 …